본문 바로가기
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
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

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

스토리

스토리

[사업스토리] 건강한 미소를 위한, 스마일 키트🎁

2021.05.26

  • URL 복사




건강한 미소를 위한,스마일 키트🎁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활동에 제약을 겪고 가정에서, 특히 침대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진 중증장애인이 많아졌습니다.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집안을 청결하게 하고 방역하는 일은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홈클리닝 예(사진출처: 메리메이드)


그래서 한국장애인재단과 홈앤쇼핑은 중증장애인 가정의 매트리스 청소와 욕실 청소를 지원하고, 실내를 소독·방역하는 장애인 주거환경개선사업 ‘스마일 홈클리닝’을 시작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스마일 키트 : 마스크 15, 손 소독제 2, 화분 액자, 메시지 카드


스마일 홈클리닝은 공모를 통해 총 150가정을 선정하여 전문 청소·방역업체를 통한 홈클리닝을 진행합니다. 클리닝 지원과 함께 스마일 키트를 선물로 전달하며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자 합니다.건강한 생활과 웃음을 되찾기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꾸려진 스마일 키트에는 KF94 마스크, 손 소독제, 화분 액자와 메시지 카드도 함께 담겨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삼삼오오 모인 직원 봉사자들의 열정 열정 열정!

지난 4월, 홈앤쇼핑 임직원과 함께하는 스마일 키트 제작 봉사활동이 있었습니다. 스마일 키트를 제작하기 앞서, 스마일 홈클리닝의 취지를 전달하고, 스마일 키트 제작 방법을 안내하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봉사자들은 손발을 맞춰 상자에 선물과 메시지 카드를 담고 라벨을 두르고, 포장을 완성합니다. 스마일 키트 제작에 진심인 홈앤쇼핑 직원 봉사자분들 덕분에 150개의 키트가 금새 완성되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봉사자들은 “의미 있는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치지만, 홈클리닝을 통해 더욱 행복한 삶이 되시기를 바랍니다.”라는 참여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코로나19로 직접 만날 수는 없지만, 건강 미소를 오래오래 간직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스마일 홈클리닝이 진행됩니다. 함께해주신 홈앤쇼핑과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소중한 방역키트가 각 가정에 전달되어 쾌적하고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 기부연계사업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장애인을 위한 공익사업을 기획, 연계, 진행하여 세상을 변화시켜 나갑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