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
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

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

스토리

스토리

손끝으로 더 넓은 세상을 배워가기를 - 점자촉각교구 나눔

2021.09.23

  • URL 복사

손끝으로 더 넓은 세상을 배워가기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점자촉각교구 나눔-

서울의 한 시각장애 특수학교, 새롭게 도착한 박스를 둘러싸고 아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질문들이 오고 갑니다. 아이들의 몸집보다 큰 박스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박스를 열어보니, 바스락바스락 재미있는 소리가 나는 단어카드가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카드의 정체는 시각장애 아동이 점자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점자단어카드입니다. 아이들의 손에 쥐어진 카드에는 각각 묵자와 점자로 적힌 낱말과 그 낱말을 나타내는 그림이 그려져 있습니다. 


점자단어카드는 홈&쇼핑 임직원들의 따뜻한 손길에서 탄생했습니다. 새학기를 맞이하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해 올 여름 각자의 집에서 열심히 준비한 선물입니다. 한땀 한땀 정성스레 바느질한 덕분에 오래 쓸 수 있는 튼튼한 카드를 아이들에게 전해줄 수 있었습니다.
“카드를 받은 아이들이 더 흥미롭게 수업을 듣고 점자를 배웠으면 좋겠어요. 세상을 배워가는데 유용한 수단이 되길 바랍니다.” 
-제작봉사 참여 직원-

제작한 카드는 이제 막 점자를 배우기 시작한 시각장애 아동이 사용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학습도구를 사용하는 건 아이들이 세상을 탐색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주신 카드를 잘 활용해서 재밌는 수업시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맹학교 특수교사 - 

손끝으로 세상을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 그리고 앞으로 만나게 될 더 넓은 세상을 위해 홈앤쇼핑과 한국장애인재단이 그 첫걸음을 응원하겠습니다. 

[시각장애 아동 점자촉각교구 제작 사업]
홈&쇼핑이 후원·제작에 참여하는 사업으로, 점자촉각교구 보급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의 점자학습을 지원합니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