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이노베이션
  • 한국장애인재단
  • 사랑의열매

            신직무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5기에서는 새로운 도전을 진행하였습니다.
기존에 진행하던 직무 혹은 기관이 아닌 새로운 직무, 기업과 협업하기로 하였습니다.
바리스타
이번 바리스타 교육은 활동을 하고 있는 바리스타를 위한 고용유지 교육이 아닌
새롭게 바리스타로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2명의 교육생과 진행하였습니다.
LG 하누리 사내카페에 취업하기 위해 이력서 제출, 면접, 현장평가 등 어려운 과정을 거쳤습니다.
시간이 많이 없었던 만큼 15회기 교육을 3주 동안 꽉꽉 채워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런 직무교육 덕분에 1명의 교육생은 LG 하누리 사내카페 바리스타로 취업을 하여 일을 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1명의 교육생은 취업을 하지 못하였지만 좋은 경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바리스타로서 계속 도전을 해보겠다고 전했습니다.
오케스트라
멋진 음악 재능을 가진 교육생들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청소년 시기부터 재능을 인정받고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교육생들입니다.
이제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본격적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 오케스트라 취업 직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4명의 교육생들은 개별로 1:1 맞춤 교육과 함께 오케스트라로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합주연습을 동시에 진행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교육의 결과 4명의 교육생들은 모두 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좋은 음악을 들려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세차
자동차가 깨끗해진다는 것은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누군가의 자동차를 깨끗하게 만들어주기 위해 세차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세차 교육은 새롭게 진행한 교육으로 희망일굼터와 협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총 4명의 교육생은 이론교육, 실습교육을 받으며 세차 직무에 점점 익숙해져갔습니다.

처음 자동차를 닦아보는거라 익숙하지 않지만 세제와 물을 자동차에 뿌리며
깨끗해지는 자동차를 보고 있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새로운 활동을 위해 힘쓰는 우리 교육생들! 힘내시기 바라고 항상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