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
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

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

스토리

스토리

[사업 Story]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바리스타 교육

2018.11.15

  • URL 복사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가을바람을 타고 떨어지는 낙엽과 함께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을 따라 라떼 아트 전문가를 꿈꾸는 교육생들의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바리스타 교육현장에 도착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커리어 ‘점프 업’ 클래스>는 재취업 교육(바리스타, 제과제빵) 및 신직무 교육(글쓰기, 방송스피치, 방송제작)과 참가자를 위한 힐링 클래스(음악 · 미술 · 체육활동)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직업훈련이나 취업 경험이 있는 발달장애인의 재취업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바리스타’ 교육에 다녀왔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바리스타 옷을 멋지게 입고 실습을 준비하고 있던 교육생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했는데요,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한 교육생은

웃음이 나는 커피를 만들고 싶어요. 요즘에 너무 힘들잖아요, 그래서 마시면 웃음이 나는 커피를 만들고 싶어요,”

라며 자신의 멋진 꿈을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커리어 점프 업클래스> 바리스타 교육의 한훈희 강사는 교육을 처음 진행할 때 교육생들이 겁을 먹거나 어려워했지만, 지금은 교육생들의 학습에 대한 열의와 높은 집중력 덕분인지 수업에 잘 따라와 주고 있습니다.” 라며 한 걸음씩 발전해가는 교육생들의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앞으로 바리스타 교육은 차별화된 라떼 아트 전문가 양성을 위해 초코소스와 우유거품을 이용한 꽃나무, 백조, 인디언, 장미 등 다양한 그리기와 창작 작품을 만드는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발달장애인 재취업과 신직무 교육으로 이뤄진 <커리어 점프 업클래스>는 직무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목적 외에도 여러 교육을 통해 고용 연계, 직무 전문성 향상, 신직무 개발, 사회성 증진이라는 교육목적을 가지고 곧 그 결실을 맺기 위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앞으로도 <커리어 점프 업클래스> 교육생들의 힘찬 도약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커리어 점프 업클래스>의 또 다른 교육현장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SK이노베이션,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재취업과 새로운 직무 교육을 위해 바리스타와 제과제빵 심화과정, 쉬운 글쓰기와 방송스피치, 방송제작 교육과 참가자를 위한 힐링 수업으로 음악 · 미술 ·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기부연계사업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장애인을 위한 공익사업을 기획, 연계, 진행하여 세상을 변화시켜 나갑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