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
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

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

스토리

스토리

[사업 Story] 꿈을 빚는 파티쉐, 제과제빵 교육

2018.12.05

  • URL 복사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빵 굽는 냄새가 가득히 퍼지는 곳을 따라 커리어 점프-제과제빵 심화교육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커리어 점프 업클래스>는 재취업 교육(바리스타, 제과제빵) 및 신직무 교육(글쓰기, 방송스피치, 방송제작)과 참가자를 위한 힐링 클래스(음악 · 미술 · 체육활동)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심화교육으로 발달장애인의 직무 전문성 향상시키고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제과제빵교육에 다녀왔습니다.



조리가운을 입고 각자가 전문 강사의 교육에 따라 맡은 파트에서 계량과 반죽, 굽기를 통해 빵과 쿠키를 굽고 있는 교육생들의 모습에서는 여느 제과제빵사와 다르지 않은 전문가로서의 열정이 느껴졌는데요,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한연미 강사는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들은 위생적인 면이나 작업에 있어서 꼼꼼한 면이 뛰어납니다. 교육생들이 쉽고 단순한 작업보다는 섬세하고 전문적인 분야에서의 취업이 기대됩니다.” 라며 교육생들의 열의에 박수를 보냈습니다.




제과제빵 심화과정 교육에 참여하고 있는 교육생들은 쿠키를 오븐에 굽고 옮기는 것이 재미있었어요.”, “빵을 만들기 전에 반죽을 발효하는 게 즐거웠어요.” 라며 얼굴에 웃음꽃이 지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제과제빵 심화교육은 가나슈 마카롱, 블루베리 타르트, 시폰 케이크, 블랙 자보르, 마블 미니 파운드 케이크 등 다양한 종류의 실습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커리어 점프 업클래스>교육생들의 힘찬 도약을 위해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리며 <커리어 점프 업클래스>의 또 다른 교육현장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커리어 점프-업 클래스

SK이노베이션,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재취업과 새로운 직무 교육을 위해 바리스타와 제과제빵 심화과정, 쉬운 글쓰기와 방송스피치, 방송제작 교육과 참가자를 위한 힐링 수업으로 음악 · 미술 · 체육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기부연계사업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장애인을 위한 공익사업을 기획, 연계, 진행하여 세상을 변화시켜 나갑니다.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