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
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

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

공지/보도

공지/보도

홈앤쇼핑,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 ‘스마일 홈하우징’ 기부금 전달

2022.08.25

  • URL 복사

보 도 자 료

발신일자

2022. 8. 25.(목)

담 당 자

모금홍보팀 박민정 대리(02-6399-6237)

지원사업팀 황서현 주임(02-6399-6234)

   

홈앤쇼핑,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 

‘스마일 홈하우징’ 기부금 전달


 

□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과 홈앤쇼핑(대표이사 이원섭)이 지난 24일 한국장애인재단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  홈앤쇼핑은 2018년부터 장애인 영역에 대한 다양한 사업들을 재단과 함께 지원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상황이 심각했던 2021년부터 중증장애인 가정의 위생환경을 위해 메트릭스 청소 및 화장실 청소를 진행하는  ‘스마일 홈클리닝’ 사업을 2년간 지원했다. 또한 임직원들의 자원봉사활동으로 시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시각장애 아동 점자촉각교구 제작 사업’도 지원했다.


□  이번 ‘스마일 홈하우징’은 중증 장애인이 주로 생활하는 가정이라는 공간 내에서 불편함 없이 생활하여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하고자, 장애인이 거주하는 내부 공간을 중증장애인 신체 특성에 맞추어, 맞춤형으로 설치·보수하는 사업이다.


□  ‘스마일 홈하우징’ 사업을 통해 안전손잡이·경사로 설치, 단차 제거 외, 기타 내부 수리 등 장애인 맞춤형 보수 작업을 통해 중증 장애인 가정의 주거 편의 증진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중증 장애인들의 생활편의 증진을 위해, 홈앤쇼핑과 함께 홈하우징 사업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장애인의 생활 불편함이 해소되고 좀 더 편리한 삶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홈앤쇼핑 이원석 대표이사는 “다시 한 번 한국장애인재단과 함께 장애인 가정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고, 이번 홈하우징 지원을 통해 장애인 주거환경을 개선에 더욱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과(좌) 홈앤쇼핑 이원섭 대표이사(우) (사진제공: 한국장애인재단)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련 보도

연합뉴스 https://bit.ly/3Cvak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