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아이콘1검색 아이콘2
기부하기 아이콘기부하기 지원사업

다름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사회

공지/보도

공지/보도

한국장애인재단,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오디오북 100권 제작 및 배포

2023.01.20

  • URL 복사

보 도 자 료

발신일자

2023. 1. 20.(금)

담 당 자

모금홍보팀 이경은 주임(02-6399-6237)

모금홍보팀 박지연 주임(02-6399-6234)

   


한국장애인재단, 인터넷 서점 알라딘과 

오디오북 100권 제작 및 배포




□  한국장애인재단(이사장 이성규)과 인터넷 서점 알라딘(대표이사 최우경)이 함께한 ‘소리소리마소리’에서 지난 10일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북 100권을 제작하고 배포하였다.


□  ‘소리소리마소리’는 시각장애인의 정보 · 문화 접근권 향상 및 장애인식개선을 목적으로 진행한 오디오북 제작사업이다.


□  오디오북 100권은 ㈜알라딘커뮤니케이션의 추천도서로 선정하였으며 인문학, 사회과학, 경제경영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로 이루어졌다. 한국장애인재단에서 선발한 목소리봉사단 지니 서포터즈 50인과 하상장애인복지관의 협조로 제작되었다.


□  제작된 오디오북은 국립장애인도서관의 국가대체자료시스템(드림), 하상시각장애인복지관의 온소리 웹사이트에 배포되었다. 해당 사이트는 시각장애인만 접근 가능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이 독서 문화를 향유하는데 있어 소외되지 않고 당연한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  한편, 한국장애인재단은 오디오북 100권 외에도 데이지도서를 제작 중에 있다. ㈜알라딘커뮤니케이션과 한국장애인재단은 앞으로도 시각장애인 대체도서를 포함하여, 다양한 장애인 대체도서의 필요성을 알리고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좌)과 국립장애인도서관 장명란 자료개발과 과장(우)

이미지 설명을 입력해주세요.


한국경제TV https://url.kr/qez2da

에이블뉴스 https://url.kr/hr7vse

장애인신문 https://url.kr/vk48zf